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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제목 유럽에서 사용하는 먼지억제제와 ECO-200SPR 차이점 설명
작성자 ecochemical21
작성일자 2023-05-23
조회수 350

현재 유럽에서 사용하고 있는 먼지 억제제와 당사 제품(ECO-200SPR)을 혼동하는 사례가 있어, 각 제품에 대한 차이점을 아래와 같이 설명드립니다.





서울연구원 미세먼지 저감 위한 도로청소 개선방안연구자료

  06.도로재비산먼지 저감을 위한 정책방안

    > 1.도로재비산먼지 관리 방안

      > 2)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을 위한 대응방안 제안



1. 연구자료 108 Page



당사 제품은 생분해도(2895%), 급성독성(시험 최고농도 10ml/L에서 물벼룩의 유영 저해 및 치사 없음) 시험을 통해 2차 환경문제를 유발하지 않는다는 신뢰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물에 200배 희석할 경우 고형분이 0.01% 미만인 액상형 제품이며, 도로 위에 침적된 미세먼지를 큰 먼지로 응집시켜 잘 날리지 않고 날리더라도 인체에 침투할 수 없도록 하는 기능성 제품입니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 용역 의뢰하여 실시한 먼지저감률 평가시험결과 응집된 먼지가 외부 충격으로 깨어질 때, 물과 비교하여 평균 98% 이상 미세먼지 날림을 억제한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 도로에 살포하여, 건조 후 고형물이 많이 남는 고체 상태의 먼지 억제제(CMA, KCOOH, CaCl2, MgCl2)와 비교하여 잔류분진이 거의 없습니다.







2. 연구자료 109 Page



당사 제품은 미끄럼저항성 공인시험 결과 도로 포장기준인 45BPN 보다 큰 58BPN의 미끄럼저항성이 있어 자동차의 미끄럼짐 사고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CMA(Calcium Magnesium Acetate)와 포름산칼륨(KCOOH), 염화칼슘(CaCl2), 염화마그네슘(MgCl2)은 습도가 50% 이하이거나 적정량을 초과하여 살포하면 대기 중에서 흡수하는 수분의 양이 적어 자동차 미끄러짐 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4년 전 이와 관련된 국내 뉴스 영상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단독] ‘극한 폭염에 제설제 살포?차량 수십 대 쾅쾅’ / KBS뉴스(News)


      https://youtu.be/kIuvuBfqGpw





3. 먼지 억제제 비교

제품명

ECO-200SPR

CMA

KCOOH

CaCl2

MgCl2

포장도로용 친환경 비산방지제

칼슘

마그네슘

아세테이트

포름산칼륨

염화칼슘

염화마그네슘

사용국가

대한민국

북부/중부유럽

북부/중부유럽

북부/중부유럽

북부/중부유럽

생분해도

높음

높음

높음

낮음

낮음

부식성

낮음

낮음

낮음

높음

높음

잔류분진

거의 없음

많음

많음

많음

많음

성상

액체

고체

고체

고체

고체

미끄럼저항

높음

낮음

낮음

낮음

낮음

저감 원리

응집

습윤

습윤

습윤

습윤

적정 살포량

200배 희석액

0.5/

(원액 2.5/)

10g/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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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 비산방지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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